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테크 무실적 캐시백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토스카드) 혜택 비교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치속입니다.

 

오늘은 핀테크 기업의 무실적으로 캐시백을 받는 카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는 일단 캐시백이 가맹점이면 1%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지급을 해줍니다.

현금처럼 사용은 불가능하고 네이버 쇼핑이나 네이버 가맹점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한도 제한이 없고 캐시백이 최대 1만 포인트까지이고 만 14세도 청소년증(?)이 있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에서 출금하는데 무료로 뽑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0.2%를 캐시백을 주고 주말에는 0.2%를 추가로 줘서 주말만 0.4%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캐시백 해줍니다.

그리고 캐시백 프로모션이라고 시즌마다 혜택이 다른데 전월 30만원 이상이면 여러가지 생활에 필요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CU, 세븐일레븐, 롯데유통점에서는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토스 플레이트 카드는 체크카드와는 다르게 토스 계좌라고 하는 가상의 토스머니 통장에 돈을 수시로 집어넣어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최대 20만원까지 10%를 33%확률로 당첨을 하면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토스머니로 적립을 해주는데.. 저처럼 운이 안좋은 사람들은 10번 연속으로 미 당첨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토스머니를 줍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거의 모든 편의점에서 무료로 출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해외 결제가 안된다는 결함이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 무지 체크카드는 최근에 처음 출시되었고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보다 많은 2%로의 카카오 페이 머니를 지급을 해줍니다.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는 현금처럼 사용이 불가능 했지만 카카오 페이 머니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페이로 카드 결제시만 2%로 적립이 되서 아직은 오프라인 결제가 안되기도 하고 카카오페이 가맹점이 별로 없는 점이 있어서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가 되면 불편함이 해소가 될 수 있겠지만 옥션이나 온라인 쇼핑몰이 카카오페이 결제가 안되는 그런 곳이 존재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해소되기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카카오 페이 무지 체크카드는 전월실적에 따라 대중교통, 통신요금, CGV, 해외서비스에 대한 캐시백 할인등이 존재해서 다른 카드보다는 해택이 더 많다고 볼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기본혜택으로 보여지는 것은 카카오 페이 무지 체크카드가 제일 혜택이 좋다고 볼 수 가 있지만 오프라인 결제로 캐시백을 아직 받지 못하는 점을 보면 네이버페이나 토스카드가 아직까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스카드는 7월 말까지 10%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8월부터는 새로운 혜택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